현대차, 두 번째 전기차 전용 모델 아이오닉 6 공개

현대차, 두 번째 전기차 전용 모델 아이오닉 6 공개

현대자동차는 오는 9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두 번째 전기차 전용 모델 아이오닉 6를 공개했다.

현대차

토토사이트 아이오닉 6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아이오닉 5에 이어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전기 글로벌 모듈러 플랫폼(E-GMP)이 탑재된 두 번째 모델이다.

현대차 조원상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현대차는 오는 7월 28일부터 신모델의 사전예약을 시작해 올해 말까지 1만2000대의 아이오닉 6 모델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의.

아이오닉6은 올해 3분기부터 양산을 ​​시작해 올해 말 일부 유럽 시장에,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시장에 수출할 예정이다.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전기식 유선형으로 설명하는 IONIQ 6은 공기역학적으로 조각되었으며 EV 고객의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일부

지속 가능한 재료를 채택했다고 회사는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이상엽 씨는 “유니크한 유선형 디자인은 디테일과 고객 중심의 가치에 중점을 둔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간의 긴밀한 협력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IONIQ 6을 모두를 위한 개인화된 공간을 제공하는 마음챙김 누에고치로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디자인센터장 겸

전무가 말했다.More news

아이오닉 6의 누에고치 모양의 인테리어는 실용적인 기능과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은신처이자 개인 공간 역할을 합니다.

전기 세단은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하나는 53kWh 배터리 팩을 탑재한 표준 모델이고, 다른 하나는 77.4kWh 배터리를 탑재한 장거리 모델이다. 후자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24km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수급 문제로 올해 SK이노베이션의 차량용 배터리를 아이오닉 6에 탑재할 계획이지만 내년부터는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현재 중국 배터리 제조사 CATL로부터 배터리를 가져올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 모델은 시작가 5500만원, 기능에 따라 6500만원까지 오른다.

아이오닉 6은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 모터스(Tesla Motors Inc.)의 모델 3를 정면으로 겨냥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2024년 플랫폼 기반의 아이오닉 7 SUV 모델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순수 전기 모델의 경우 시리즈 No.

같은 날 기아차는 내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EV9 플래그십 SUV 콘셉트를 공개했다. 기아의 EV6와 EV9 모델은 E-GMP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식 유선형으로 설명하는 IONIQ 6은 공기역학적으로 조각되었으며 EV 고객의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일부 지속 가능한 재료를 채택했다고 회사는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이상엽 씨는 “유니크한 유선형 디자인은 디테일과 고객 중심의 가치에 중점을 둔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간의 긴밀한 협력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IONIQ 6을 모두를 위한 개인화된 공간을 제공하는 마음챙김 누에고치로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디자인센터장 겸 전무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