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가 여성혐오

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 혐오논란

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

갈 길이 멀다’
파키스탄은 최근 몇 년간 여성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법률과 젠더 기반 폭력 사건을 심리할 특별 법원을 도입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세계 성 평등 지수에서 156개국 중 153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여성의 지위에 관한 국가 위원회 의장인 Nilofer Bakhtiyar에 따르면 상황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례는 항상 존재했지만 이제는 언론에서 강조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주장합니다. “피해자들의 가족들도 큰 힘이 됩니다. 과거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Bakhtiyar는 Noor Muqaddam의 살인에 대한 대중의 외침이 변화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여성에 대한 이런 종류의 폭력을 근절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그리고 오늘날 남성, 특히 더 높은 곳에 앉아 있는 남성들이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 입안자들은 더 이상 그것을 깔아뭉개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성에 대한 폭력은 파키스탄에서 여전히 심각한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최근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 보고서에 따르면 매년 약 1,000명의 여성이 소위 “명예 살인”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운동가들은 여성혐오적 사고방식이 사회에 너무 깊숙이 뿌리박혀 있어 진정한 변화를 가져오는 데 몇 년이 걸릴 것이라고 믿습니다.
누르 무카담이 살해되기 한 달 전, 파키스탄의 임란 칸 총리는 파키스탄에서 증가하는 성범죄가 부분적으로 여성의 의복 선택 때문이라고 제안하면서 피해자를 비난하고 여성혐오를 조장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임란

총리의발언

칸은 미국 TV 네트워크 HBO와의 인터뷰에서 “여성이 옷을 거의 입지 않는다면 로봇이 아닌 한 남성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발언은 여성들을 화나게 했고 전국적인 시위를 촉발했다. 트위터에서 생존자들에게 드레스 사진과 학대 이야기를 공유해달라고 요청하는 스레드가 주요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그를 변호하는 PTI 정당의 일부 여성 의원들은 이 질문이 맥락에서 벗어난 것이며 여성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여성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가 취하고 있는 조치에 따라 그를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Noor Muqaddam의 살인이 파키스탄 여성 운동의 분수령이 되고 그녀의 가족이 겪었던 비통함에서 다른 가족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파키스탄의 그 누구도, 어떤 가족도 우리가 겪고 있는 일을 겪을 필요가 없어야 합니다.”라고 Justice for Noor 캠페인을 주도
한 그녀의 자매가 언론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Khadija Siddique는 회의적입니다.

“우리는 침묵의 기술을 마스터했으며, 여성들은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자신의 잘못이라고 믿게 만들어졌습니다.

“Justice for Noor는 한 걸음 더 나아갔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범죄의 끔찍한 세부 사항은 파키스탄 전역에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여성 인권 운동가들이 거리로 나섰고 촛불
집회와 #JusticeForNoor 및 #EndFemicide와 같은 해시태그가 소셜 미디어에서 유행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나서서
가정 폭력과 성적 학대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슬라마바드에서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동부 라호르의 변호사 카디자 시디크는 누르 무카담의 살해 소식을 듣고
지난 7월 잠에서 깨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