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된 이란 핵 합의가 그 어느 때보다

갱신된 이란 핵 합의가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 보입니다. 다음은 마지막 고착 포인트입니다.

갱신된 이란 핵

토토사이트 이란은 미국 및 기타 강대국과의 2015년 핵 합의의 갱신된 버전에 대한 합의를 마침내 타결하는 것에 대해 몇

년 만에 가장 낙관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모하마드 마란디 이란 협상팀 고문은 월요일 “우리는 이전보다 더 가까워졌다”며 “남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말했다.

그리고 지난주에 제출된 유럽연합(EU)의 ‘최종 텍스트’ 제안은 이란이 수락하면 신속하게 협정을 체결할 준비가 돼 있다는 미국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핵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제한을 대가로 이란에 대한 제재를 해제한 오바마 시대의 협정을 구하는 데 장애물이 있습니다.

이란의 협상가들은 EU의 제안에 대해 아직 화해가 불가능하다고 판명될 수 있는 나머지 문제들을 지적하면서 반응했습니다.

그리고 그 위험은 크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란은 핵 기술의 발전에서 더 많이 발전한다. 이는 유엔의 핵 감시 기구, 국제 원자력 기구,

2015년 협정의 원래 서명국이 말하는 범위를 훨씬 넘어선 것이다. 허용됩니다.

이스라엘이 핵무기 능력을 개발하면 이란에 대한 군사 행동을 위협했기 때문에 중동에서 전면전을 촉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갱신된 이란 핵

이미 2021년 봄에 IAEA의 라파엘 그로시 사무총장은 이란에 대해 “폭탄을 만드는 나라들만이 이 수준의 핵농축에 도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핵 협정이 부활하면서 미국과 이 협정의 다른 서명국(총칭하여 P5+1으로 알려진 프랑스, ​​영국, 독일, 중국, 러시아)은 핵 프로그램을

억제하고 많은 사람들이 경고하는 핵무기 위기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이란은 목표가 평화적이며 행동이 국가의

주권에 속한다고 주장합니다.

세 가지 주요 걸림돌
세 가지 주요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이란은 바이든 행정부가 이슬람혁명수비대를 지정된 테러리스트 목록에서 제거하기를 원하지만, 지금까지 워싱턴은 그렇게 하기를 꺼리고 있다.

또한 미래의 미국 행정부와 관계없이 거래가 구속력이 있다는 보장을 원합니다. 바이든은 이를 법적으로 보장할 수 없으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처럼 다른 행정부가 모든 거래를 취소할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세 번째 항목은 몇 년 전 이란의 미신고 핵시설 3곳에서 발견된 미량의 우라늄에 대한 IAEA의 장기 조사입니다. 테헤란은 이란 정부와 서방 정부가 반대하는 이란의 폐쇄를 원하고 있습니다.

정권은 핵발자국을 확대하면서 사찰 및 모니터링 체제를 축소하는 승리 공식을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베남 벤 탈레블루
선임 연구원, 민주주의 수호 재단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번 주 JCPOA를 준수하기 위해 상호 복귀를 달성하는 유일한 방법은 이란이 이란의

요구를 수용할 수 없는 추가 요구를 철회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JCPOA의 범위. 우리는 오랫동안 이러한 요구가 관련이 없다고 불렀습니다.”

‘지금 아니면 절대 안 되는 상황’ more news
트럼프 대통령이 2018년 5월 미국과의 협정에서 탈퇴하고 이란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재개한 이후 이란 정부는 급속한 핵개발을 추진해왔다.